카테고리 없음

Jupyter Notebook에서 가상 환경 선택하기

길벗231 2023. 2. 10. 19:57

Python 사용자들이 실행결과를 interactive하게 바로바로 볼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Jupyter Notebook 은 default로 설정된 anaconda의 base 환경의 python 패키지만 사용하게 되어 있고, 내가 생성한 가상환경에서 작동하도록 되어 있지 않아 인터넷 검색해 본 결과 아래와 같이 하면 Jupyter notebook 에서도 원하는 가상환경에서 코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어 공유 합니다.

 

1) 먼저,cmd 창을 띄우고, base 환경에서 nb_conda_kernels 을 아래와 같이 설치 합니다. 이걸 설치하면, 나중에 jupyter notebook을 실행했을 때, 내가 설치한 가상환경이 kernel 메뉴에서 보여진다고 하네요.

(base)$ conda install nb_conda_kernels

2) 이제, 내가 만든 가상환경을 activate 한 다음에, iypkernel 을 설치합니다.

(base)$ conda activate [가상환경이름]
(가상환경이름)$ conda install ipykernel

 3) 마지막으로, jupyter notebook을 실행시키면 ipykernel이 설치된 내가 만든 모든 가상환경이 표시되어, Jupyter notebook에서 원하는 가상환경을 선택하여 코딩을 하실 수 있습니다.